폽 타나왓 (popezaap)

popezaap-올리지 못하는 영상들+반성중..

네 페 르 타 리 2021. 1. 11. 11:05
반응형

활기찬 월요일에 시작은

투표와 함께!!!

go!! go!!

 

 

Voting is now opened for 'The Most Favorite Thai Drama of 2020' - Thai Update

Voting is now opened for 'The Most Favorite Thai Drama Couple of 2020'. They are Mark Prin and Mew Nittha, Nadech Kugimiya and Yaya Urassaya..

www.thaiupdate.info

 

제가 폽에 소식을 찾는 방법은요...

.

.

 

1.  구글에서 폽 뉴스를 검색하고

2. 태국팬분들에 SNS와 달린 댓글들을

... 확인합니다

(요즘 댓글 보는 게 참 재미지드라구요..)

(의역과 오역이 난무해서 ㅋㅋ..)

3.  그리고 중국 팬덤&베트남 팬덤에서 

무슨 소식을 올렸는지 확인도 하고...

4. 마지막으로 유쿠&웨이보&빌리빌리에서

번역할 영상들이 있나... 찾으면서

하루 종일 폽과 함께 

 굴러 다니면서 지낸답니다..

(누가 보면 폽 회사에서 근무하는 줄...ㅎㅎ)

.....

본론으로 들어가서..!!

폽에 인터뷰나 예전 드라마 영상은 

거의 99%가  중국어 자막입니다..

나머지 1%는

베트남과 영어 자막이구요

(네페르타리 데이터 분석 연구소 ㅎ)

.....

불행인지 다행인지 모르겠지만

어렸을?? 때부터 

중국 고장극에 푹 빠져.. 살다 보니

(지금도 겁나 많이 보는 중...ㅎㅎ)

TMI이지만

제가 좋아하는 중국 배우들입니다

그렇다고 오해는 하지 마세요!!

그냥 이들로 인해

중국어에 올인하며 공부했었고

아주.. 아주.. 소소하게 

아주.. 아주.. 쬐큼...

번역기와 함께 번역이 가능한 정도임을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

그래서 

유쿠& 빌리빌리&웨이보에서

건져 올린 중국 제제들에

영상을 번역하였고

문어다리 오징어 다리로 걸쳐 있는 

 중국 지인에 

도움을 받아 유튜브에

번역 영상을 올리기도 했었지요..

근데..

알고 보니

유쿠&빌리빌리&웨이보에 올라온 영상들이

개인 팬분들이 번역해서 올린 것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

중국 팬덤 자막팀에서 만들어졌고 

팬덤에 소속되어 있는 개인 팬분들이

팬덤 쪽에 허락을 받고

유쿠&빌리빌리&웨이보

개인 계정에 올리신 거드라구요..

(아이고....😥😥😥)

제가 번역해서 올린 영상들도

당연히 팬덤과  개인 팬분들에게

허락을 받고 써야 했었는데..

개인 계정이라 괜찮겠지..

착각하고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었나 봐요.

.....

다행히 지금까지 올린 영상들에 대해

저에게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

그 어떠한 

항의가  들어오지는 않았지만..

그쪽 입장에 서서 생각해보니

이건.. 저작권 침해일 수도 있고..

그들이 고생해서 만든 영상을

아무 허락 없이 쓴 걸 알면

무척이나 화가 날 수도..

큰 문제가 발생될수 있는 상황인 거죠..

그리고

영상에만 눈이 팔려.. 대충 읽었던

영상들 밑에 쓰여있는 글을 

자세하게 읽어보니

"이  영상은 어느 곳으로도 가져갈 수 없으며 

재번역. 재업로드도  금지한다라는 "

경고성 멘트가 쓰여 있는 영상도 더러 있네요..

(분명 다운로드할 때에는 저런 멘트가 없었는데..)

(쿨럭)

저 글을 보는 순간...

너무 당황스럽더라고요..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다행이지..

그냥..

무시하고  미리 작업해 놨던 

이 영상들을 올렸더라면..

어떤 일이 생겼을지....

저작권법이 좀 난해하고 복잡해서

출처를 남겨도 문제가 생기는 게 

많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태국어 직번역 아니면

그 어떠한 자막으로도 번역하면 안 되겠구나.. 하며

반성중입니다...

(에효~~)

제가 잘못한 거니

저만 욕먹는 건 상관없지만

저 때문에 

아무 죄 없는

우리 한국 폽 팬분들에게도 

피해가 갔었으면 어쩌나 하고

죄송한  마음으로 반성중입니다.

(폽에게도 미안하고...),👉👈

 추운 날씨에도 

흐르던 식은땀이

얼어서 고드름이 되는 것 같네요...

늦게나마

팬덤에 심심한 애플을🍎🍎 드립니다

.....

저에 2021년 목표는

폽 팬으로서

능력이 되는 한 번역 영상 많이

올려드리고 싶었는데

한순간에 물거품이 됐네요..

.......

그래서..

오늘 포스팅 제목은

올리지 못한 영상이 되었다는 

슬픈 전설을 알려드리며..

눈치 안 보고 말 잘하는 폽을 보기 위해

우리도 

 한국 자막팀 좀 만들어 봅시다!!

........

오늘도 폽과 행복하고 따뜻한 하루 되세요^^

사노 홍보 영상

2018년 7월 17일 

(MEET AND EAT THAILAND EP.2)

2019년 10월 26일 인터뷰 

2020년 10월 8일

(Life's so good 1편)

반응형